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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7종목과 주가 그리고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뤘던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주 7종목과 전기자전거 관련주 7종목 그리고 LNG 관련주 7종목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은 이 글의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특수건설
  2. 한국선재
  3. LS
  4. 세명전기
  5. KT서브마린
  6. 우원개발
  7. 동아지질

 

1. 특수건설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첫 번째! 동사는 철도 및 도로 지하횡단구조물 비개착시공, 대구경 교량기초시공, 쉴드 터널, 터널 및 일반토목 시공과 산업플랜트 제작 등을 하고 있음. BG장비를 도입하여 서해대교, 광안대교, 인천대교, 제2외곽순환도로 등의 고난이도 교량기초를 시공했고 이후 쉴드장비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한강하저터널 및 세계 최초 S-Curve구간인 서초전력구를 성공적으로 시공. 중공업부문에서는 자동차공장의 도장라인과 포스코 등의 산업플랜트 등을 제작.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1% 증가, 영업이익은 73.8% 감소, 당기순이익은 72.2% 감소. 외형 성장은 비교적 견조한 수준이나 판관비 증가로 영업손익과 순손익이 대폭 악화됨. 국내 건설산업은 정부가 부동산 규제를 강화 및 지속하고 있으며, 분양원가공개, 채권입찰제, 주택가격공시제, 개발이익환수제 등의 정책으로 수급불균형에 따른 어려움도 예상할 수 있음.

 

 

2. 한국선재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두 번째! 동사는 선재류(아연도금철선, 스테인리스강선) 제조가공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1990년에 설립됨.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리스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Fitting 및 Valve를 생산하고 있음.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 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음.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9% 감소, 영업이익은 513.6% 증가, 당기순이익은 19753.8% 증가. 미국 최대 박람회 중 하나인 OTC 2021 참가로 더 많은 고객유치를 계획하고 있으며 새로운 전산시스템 도입으로 생산성 향상 및 정확한 원가를 산출할 예정임. 세계 철강가격이 급등하고 있으나 동사는 해외 여러 구매처로부터 합리적인 가격으로 철강재를 적기에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국내에 공급하고 있음.

 

 

3. LS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세 번째! 동사는 1962년 한국케이블공업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지주회사로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함.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음.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사업부문, 엠트론사업부문, 아이앤디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음.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75.5%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Hobby Farm 열풍에 힘입어 미국 트랙터 판매법인은 사상 최대실적을 기록하였고, 앞으로 동사 트랙터 수출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됨. ZTE, 레노버 등 중국고객과의 거래를 기반으로 향후 중국 대형고객으로 확장을 시도하고 있음.

 

 

4. 세명전기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네 번째! 동사는 금속제품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1년 12월 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송·배·변전선로 가설용 금구류를 제조하여 한국전력공사 등에 공급하고 있으며 전철용 금구류를 한국철도공사 및 지하철 공사 등에 납품하고 있음. 금구류산업은 대용량 전력설비의 전력송전에 필수적인 제품과 고속철도, 지하철 등의 주자재로서 고도의 제작기술을 필요로 하는 기술집약적인 사업임.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1.1%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매출액이 증가와 매출원가 절감 동사 딜성에 성공하여 수익성이 크게 개선되어 흑자전환하였음. 코로나19 사태로 위축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한 정부정책 일환으로 송전선로 교체공사가 조기집행이 예상되므로 이에 필요한 금구류의 수요확대로 점진적 매출증대가 예상됨.

 

 

5. KT서브마린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다섯 번째! 동사는 1995년 4월 17일 설립되었으며, 2002년 2월 15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동사는 해저통신, 전력케이블 건설과 유지보수사업, 해저파이프라인 설치·매설, 특수케이블 설치·유지보수, 탐사 등 Offshore사업, 해상구조물 제작 사업, 기타 부대되는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2020년 12월 기준 동사의 매출은 건설공사 63.66%, 유지보수 약 36.19%, 기타 약 0.15%로 구성되어 있음.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0.4%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각종 비용은 감소했으나 매출이 더 큰 폭 감소하여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전환함. 동사는 Q1000 Trenching ROV 도입으로 해저전력 및 해상풍력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 하였으며, 신규선박 도입 이후 괌지역에서 미해군 해저케이블 설치 작업을 수주하여 완료함.

 

 

6. 우원개발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여섯 번째! 동사는 토공사업을 주력으로 하며 도시개발사업, 부동산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음. 현재 건설 산업은 향후 국내 시장은 대중교통시설 투자 및 광역경제권 활성화 등으로 당분간 증가가 예상되며, 정부 차원의 건설산업 구조개편 및 사업비 절감이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 양양 양수발전소의 수직구 공사에 독자적으로 개발한 슬립폼 공업을 적용하여 특허를 출원하는 성과를 이룸.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1.2% 감소, 영업이익은 95.3% 감소, 당기순이익은 97.4% 감소. 동사는 우수한 기술력, 시공경험, 원가절감 등 공사수행능력에 강점이 있는 우량한 공사에 입찰하여 수주함으로써 꾸준한 영업이익을 달성 중. 최근 민간 자본 유치에 의한 사회간접자본시설 확충(SOC 사업) 정책으로 민간이 참여하는 형태의 비중이 증가하여 잠재적 수요증가로 향후 매출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함.

 

 

7. 동아지질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일곱 번째! 동사는 1971년 3월 26일 설립하여 2009년 6월 1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함. 주요 사업은 토목분야의 보링 그라우팅 공사, 수중공사, 상하수도설비 공사, 토공사, 비계 구조물 해체 공사, 미장 방수 조적 공사, 철근 콘크리트 공사 등이 있음. 세부적으로 기계식 터널(TBM), 지반개량(DCM), 지하연속벽, 일반토목, 엔지니어링 부문으로 분류할 수 있음.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9%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의 감소로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을 줄이는 노력에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함. 주요 매출처 및 매출비중은 Penstone 15%, 삼성물산 14%, Boskalis/Penta-Ocean Joint Venture 10%, 대우건설 9%, KTC CIVIL E&C 7% 등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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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해저터널 관련주 주식 7종목과 주가 그리고 전망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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